Monthly Archives: June, 2013

    SK planet Code Sprint 2013이 열립니다

    SK planet이 진행하는 개발자를 위한 코드 경진 대회 ‘SK planet Code Sprint 2013′이 올해도 열립니다.  역량있는 개발자들의 경연의 장을 마련하고 실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온라인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인 ‘Code Sprint 2013’을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Code Sprint 2013’은 구글의 ‘코드잼(Code Jam)’, 페이스북의 ‘해커컵(Hacker Cup)’ 등과 같은 개발자를 위한 […]

    Beyond Google I/O 2013 – It’s Quality and Speed, Stupid!

    안녕하세요.  Mobile SW 개발 1팀 박창현 팀장입니다. 첫 번 째 글을 포스팅하고, 어언 10개월은 흐른 듯 하네요.  저번 글은 영문 번역이 메인이어서 꽤 번역체(?)스러웠는데, 이번 포스트는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좀 더 읽기 편한 구어체(?)가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직접 참석했던 Google I/O 2013에서 진행되었던 기술 세션들을 […]

    HTML5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최적화 방법들

    HTML5기반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를 상품화 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대비 경쟁력 있는 SW 품질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개발된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최적화를 단말 부분과 서버와 연동 부분을 모두 아우르는 최적화가 수행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단말부터 서버까지를 고려하지 않는 단편적인 성능 개선은 실질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효과가 반감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로써, HTML/CSS 렌더링 성능 관점에서 최적화된 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