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October, 2014

    Audio/Video capture기술

    안녕하세요, Mobile Platform개발팀 김종일입니다. 저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사내 Play4Me Project를 진행하면서 검토하고 적용한 Audio/Video capture기술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Play4Me는 OpenGL 기반의 게임 엔진에서 생성되는 Audio/Video를 capture하여 이를 저장한 video 파일을 만들거나 서버를 통하여 online streaming을 할 수 있는 기술이 사용되었는데요~ 이 기술로 할 수 있는 간단한 데모 영상 하나 먼저 보시겠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Video […]

    분산 메모리기반 플랫폼 Plandas # Cache Cloud

    “메모리는 디스크가 되다.” “Memory becomes disk, disk becomes tape, tape is dead.” 짐 그레이는  예측했던 말인데, 과거 대용량 데이타를 디스크에 저장하고 관리되어 왔으며 상대적으로 용량이 작았던 메모리는 데이타 캐싱 / 버퍼링에 한정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메모리의 가격이 디스크에 비해 매우 비싸서 가격대비 성능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DRAM의 가격의 변화를 살펴보면 가격대 성능비가 과거와 비교했을 때 많은 […]

    Global & Emerging 기술 컨퍼런스, Tech planet 2014가 열립니다.

    글로벌 IT 최신 트렌드를 국내 개발자에게 소개하고 글로벌 스타트업과의 교류 및 정보교환의 장을 제공하는 제3회 ‘Tech planet 2014’ 가 11월 3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립니다. ‘Tech planet 2014’는 ‘Technologies Changing the World’라는 슬로건 아래  3개 트랙, 18개 세션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SK플래닛이 최근 인수한 미국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업체 샵킥에서 관련 서비스 및 구현 사례에 대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