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rch, 2015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위한 클라이언트 측 이미지 처리 기법

    SK planet Syrup Store 개발그룹에서 웹 프론트엔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정찬명입니다. 기존에 포스팅 한 ‘반응형 웹 기술 이해‘의 2탄으로 이번에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위한 클라이언트 측 이미지 처리 기법에 대해 사내에서 강의한 내용을 공유해 드립니다. 제가 설명하는 클라이언트 측 이미지 처리기법과 연계하여 서버 쪽에서의 처리되는 기술에 대해 작성된 ‘다양한 화면 밀도의 모바일 환경에서 효율적인 이미지 사용하기’ 에 대해서도 […]

    다양한 화면 밀도의 모바일 환경에서 효율적인 이미지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Platform Software 개발2팀의 이기범입니다. 모바일 기기들의 해상도가 올라감에 따라 화면 밀도가 높아지고 또한 원본 이미지의 퀄리티와 파일 용량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Responsive Design을 위한 flexible 이미지라는 것이 이미지를 몇 벌 준비하고 CSS로 선택하는 방법에서 벗어나 이제 좀 더 잘할 필요가 있게 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서비스에서 전송량과 반응 속도를 최적화하기 위한 이미지 준비와 제공 […]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Web Performance Engineering

    안녕하세요, SK플래닛 김홍수 매니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Web Performance Engineering이라는 주제로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웹 사이트를 접근하는데 있어서 어떤 bottleneck이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서비스 제공자들은 웹 사이트를 어떻게 개발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end-to-end 네트워크, front-end 서버, 그리고 back-end 서버 관점에서 해야 할 최적화 활동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이러한 내용들을 모두 다루려는 것은 아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