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SW개발자 대회의 SK플래닛 기업과제상 소개드립니다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 공개 SW 개발자 협회에서 주관하는 ‘공개 SW 개발자 대회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올해로 6회째를 맞고 있는 이 대회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공개SW 공모전으로 지난해의 경우 미국, 인도, 핀란드, 가나 등 28개 국가에서 참가하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공모전입니다.

소프트웨어적 문제해결 향상과 잠재인력 발굴, 국제적 공개SW 개발자의 교류 확대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우리나라가 공개SW 개발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일조하게 될 2012년 공개SW개발자대회가 막을 올렸는데요~우리나라 미래산업의 핵심분야인 공개SW에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개발 아이디어를 획득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SK플래닛에서는 ‘Open API를 활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서비스 개발’이라는 주제로 기업과제상을 진행하는데, Cyworld, Nateon, T map, 11번가 등 SK플래닛의 Open API를 활용한 mash-up 도 포함되는 것입니다.

6회 공개SW개발자 대회의 그랜드 오프닝 세미나가 5/12, 토요일에 열렸고 SK플래닛의 API에 대해 설명이 있었습니다.

facebook, KT에서도 실무자, 실무 팀장께서 참석하셔서 직접 설명하고 Q&A를 진행하여 반응이 좋았습니다. SK플래닛의  API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참고하실 사이트, 개발 활용 예시 등을 설명이 있었습니다.

주요 API에는 위치 측위, T map, T store, 게임센터, 부분유료화, Melon, SMS/ MMS, simple sync, T cash, haptic 등의 내용으로  각 기술 실무 담당자가 설명을 드렸습니다.Open social기술개발팀의 김성일 부장님께서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조언과 함께 개발자들께 설명을 드려서 호응이 높았습니다~ ^^ 감사드려요~!!

그리고 SK컴즈의 데브스퀘어를 직접 운영하시는 박기덕 과장님의, 문의에 척척 답하시는 모습도 인상적이였습니다.

앞으로도 공개SW개발자대회는 공개SW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기여하고 소프트웨어 개발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 위상을 높이는 대회가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지은 기술기획팀

SK플래닛 README 의 에디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외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도 추진 중이니! 개발자 모임, 세미나, 컨퍼런스 하실 때 SK플래닛을 찾아주세요^^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