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플랫폼 ‘Planet X’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SK플래닛의 오픈플랫폼인 ‘플래닛엑스(Planet X)’의 활용 서비스를 제안하는 ‘2013 플래닛엑스 어워즈(Planet X Awards)’ 공모전를 개최하고 오는 4월 3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1차로 20여개 업체를 선정 후 2·3차 평가를 거쳐 9월말 6개 팀을 최종 시상할 예정인데요~. 대상 1팀에게는 3000만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1500만원, 장려상 3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모든 법인과 개인 개발자가 자유롭게 신청 가능하며, 제안하는 모든 서비스의 소유와 권리는 개발자에게 귀속되게 됩니다. 참가 신청은 SK플래닛 상생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lanet X’는 T맵·T클라우드·호핀·T애드·11번가·멜론·싸이월드·네이트온 등 8개 서비스의 핵심 기능을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API) 형태로 제공하는 오픈플랫폼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편리한 개발환경들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lanet X 개발자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13 플래닛엑스 어워즈’ 설명회를 4월 9일 SK플래닛 본사에서 개최했는데요,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진행됐던 공모전 6개팀의 시상식과 함께 댓글 플러그인·T맵 등 오픈플랫폼 ‘Planet X’의 새로운 기능들이 소개되었습니다.

작년부터 행사 참가하고, 상까지 수상한 분들의 모습입니다.

SK플래닛은 오픈플랫폼을 활용한 모바일 생태계를 발전시켜 우수 개발자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쭈욱~~.

전용하 Platform architecture팀

SK플래닛 Platform architecture팀에서 open platform architecture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