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ite SK planet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SK planet에서는 5월 15일 재미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Ignite SK planet 인데요!

행사의 컨셉은 ‘하룻밤 만에 주요 플랫폼 회사 문화 섭렵하기’ 입니다~ 구성원들이 모여 다양한 주제로 발표하고 토론을 하고,  Google I/O 키노트도 같이 모여서 보며 현지 출장 간 2명의 현지 특파원과도 연결합니다. 두둥~

Ignite SK planet에는 초대 세션 2개를 포함해 총 10개의 발표가 진행됩니다.

발표자 분들의 면면이 대단하여 SK플래닛과 플랫폼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목소리를 약 1시간 동안 집중하여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될 것입니다. 최종 발표 후에는 인기 투표가 진행되며 16일 새벽 현장 투표에 의해 최고의 발표자를 정해 시상되구요.  다들 미리 미리  박수 연습 해왔답니다~ ^^

뿐만 아니라 이 행사를 통해 외부의 이야기도 듣고 싶다는 요청을 적극 반영해, 올해 구글 I/O에 초대되면서 그 소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는 “우아한 형제들”과 던킨 도너츠의 새로운 마케팅으로 주목받은 울트라 사운드의 “퍼플즈”를 모시고 함께 들어보는 시간도 있습니다.

푸짐한 경품, 쓰러지도록 많은 야식과 함께 즐거운 시간의 현장 보여드립니다.

행사장 입구의 Ignite SK planet을 안내하는 멋진 간판을 따라 출발!

종류별로 맛있는 피자와 야식들! 그리고 야밤에 힘내시라고~ 레드불이 잔뜩 있습니다.

일찍부터 몰려온 구성원들이 줄서서 등록도 하고, 앉아서 자유롭게 이야기 꽃을 피우는 중~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 예쁜 노트와 볼펜을 기념품으로 나눠드립니다^^

이어 구성원들과 초대 발표자분들이 들려 줄 발표 시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발표 직전까지 자료를 끝없이 고치는열정! 하지만 타들어가는 행사 진행자의 마음!

잊을만 하면 따끈한 피자가 다시 투입! 참석자들이 원기 보충하고 계십니다.

오늘 Ignite SK planet의 발표자들의 자료 점검 모습~

드디어 행사가 시작되고 처음으로 등장한 우아한 형제들의 금재현 실장님! 진심 멋지십니다~

오늘 우아한 형제들의 우아한 강의 주제를 살짝 보여드립니다.

이 글씨체가 인상적인! 기념품은 어떤가요? 미국에서 진행되는 구글 I/O 행사장에서 참가자들에 배포하기 위해 제작된 뱃지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마음에 들어하셨고 미국에서도 좋은 반응 얻기를 응원합니다.

자, 이제 이어지는 발표들도 차례로 ~ 보여드립니다!  앞 쪽 조명을 끄고 화면을 띄워놓고 설명하시다보니 발표자들의 실루엣을 감상하셔야 한답니다. 기술적으로도 뛰어나지만, 외모도 훈훈한 플래닛 개발자들을 자세히 못 보여드리는것은 못내 아쉽습니다.

구성원들의 발표 후, 주목할 만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인 퍼플즈의 양해륜 CTO 가  등장하셨습니다.

10개의 Ignite 발표가 모두 끝난 후, 야식의 제왕 ‘치킨’이! 배달되었습니다.

완전 맛있는 바삭바삭! 순살 치킨과 맥주로 다시 힘을 찾고, 아포가토 댓글 놀이도 즐긴 후에  드디어 Google I/O 키노트를 함께 봅니다. 새벽 1시에도 초롱초롱한! 반짝이는 눈! (과연..)

완전 진지하게 시청하고 (심지어 피자, 치킨을 멀리하며) 소개되는 내용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 박수도 치면서 시종일관 집중하여 키노트 내용을 봤습니다.

키노트를 같이 보는 행사가 끝나고, 드디어 Ignite SK planet 발표에 대한 인기투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음에 들었던 발표에 스티커 붙이기!

인기가 제일 많았던 발표자에게 시상도 했습니다. 상품은 무려, 아이패드 미니였답니다.

저녁부터 늦은 밤까지 이어진 행사였지만, 그럼에도 구성원들끼리 더 친해지고 신선한 강의도 들을 수 있어 무척 유익하고  즐거웠던 오늘 행사! 오래~ 기억될 것 같습니다 ^^

배성환 기술기획팀

대외 개발자 행사 운영이나 커뮤니티 지원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 연락주세요!

Facebook Twitter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