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12회 공감세미나 강의 동영상입니다

개발자와 함께 자신의 개발 경험 및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인 공감세미나  12번째 행사가 지난 9월 초에 강남역 교보타워에서 있었습니다. JBoss User Group, KSUG(Korea Spring User Group), JAVA Cafe가 공동 주최하는 개발자를 위한 행사였는데요~ SK 플래닛의 변정훈 님과 이상민 님의 발표도 있었습니다. 🙂

Servlet3-javaconfig 한방 스팀팩 이라는 재미있는 제목으로 JBoss User Group의 이용혁 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제목만으로도 개발할 때의 힘든 부분에 대해 많은 tip을 제공하시는 것을 알 수 있으실 듯 합니다.

동영상 강의자료 참고하세요.

그 다음 강의는 자바 카페의 이항희 님께서 말씀해주신 ‘Yeoman으로 모던 웹개발 시작하기’ 시간이었습니다. 웹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시작할 때 해야 하는 전반적인 선행 작업과 중간의 코드 생성, 빌드 배포까지 여러 방면에서 도와주는 Yeoman tool 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강의자료도 같이 보시면 더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자바의 신 저자인 SK플래닛 이상민 님께서 지난 Google I/O에 대해 현장분위기와 함께 인사이트를 전해주셨습니다. 이번 세션을 통해 구글이 어떤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요, Google I/O는 세션 외에도 구글 엔지니어들과 같이 실습을 하는 Code Lab 도 참석해도 좋을 것 같다고 하시네요

특별 세션으로는 MS에서 에반젤리스트로 활동하고 계시는 김영욱 님께서 ‘포클랜드와 살수대첩에서 본 삼성, 애플 그리고 아마존 생태계’라는 제목으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영국과 아르헨티나 그리고 고구려와 수나라가 싸웠던 두 전쟁을 통해서 지금의 IT 기업들의 전쟁을 설명하셨는데요~ 애플과 삼성, 아마존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흥미롭게 들려주셨습니다.  발표 자료도 첨부합니다.

그 다음에는 변정훈 님 발표가 있었습니다.  평소에 회사에서 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 혼자서 개인 프로젝트를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팁과 도구, 서비스 등을 소개했습니다.

기획하고 디자인하고 서비스하는 과정에서, 사용하거나 참고할 만한 도구를 위주로 자료를 만들었다고 하셨습니다. 발표 자료도 같이 보세요~.

마지막 특별 세션으로는 민주당 장하나 의원실 소속의 박기일 비서관께서 ‘개발자 처우 개선’이라는 주제로 하도급법 개선을 위한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개정 방향과 이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해주는 사례를 소개해 주셨습니다. 이런 노력들로 인해 개발자들이 조금 더 나은 환경에서 업무를 하게 되길 기대해 봅니다.

다음 번 공감세미나도 기대해주세요~:)

SK플래닛

Facebook 

공유하기